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2022년 대한민국 기업 브랜드 가치 Top50

경제

by 이지부부 2022. 8. 9. 10:52

본문

안녕하세요. 이지부부입니다.

이번에는 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그룹 'Interbrand'가 뽑은 2022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Top5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.

인터브랜드는 개인의 정체성·가치·경험을 중시하는 '나 중심 사회'로의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고 강조하면서, 이런 흐름에 발 맞추는 브랜드만이 사람들의 선택과 행동을 유발하며, 더 강력한 브랜드 가치를 형성함으로써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갈 수 있는 기업들을 중심으로 브랜드 가치를 평가했습니다.

순위 TOP5

대한민국 베스트 브랜드 1위는 역시 삼성전자가 차지했습니다. 삼성전자는 85조 1,497억원의 브랜드 가치를 달성했으며, 지난해 보다 23.% 성장했습니다.
2위는 현대자동차로 지난해 대비 9.1% 상승한 17조 3,044억원 브랜드 가치를 달성했습니다.
3위로 발돋움한 네이버의 브랜드 가치는 7조 223억원으로 평가됐으며, 4위 기아6조 9,443억원, 5위 SK텔레콤3조 5,175억원으로 나타났습니다.
이들 상위 5개 브랜드의 가치는 총 119조 9천억원으로 50대 브랜드 전체 가치의 66.5%를 차지합니다.

지난해 대비 성장 TOP3

지난해 대비 가장 큰 폭으로 성장한 브랜드는 카카오, 삼성전자, 하이브 순입니다.
순위 7위의 카카오는 34%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. 삼성전자도 저년 대비 23.1%의 성장률을 보였고,BTS의 하이브 역시 전년 대비 15.1% 브랜드 가치가 증가하면 3계단 순위(42위에서 39위)가 올랐습니다.

신규 집입 브랜드

올해 브랜드 TOP50에 새로 진입한 브랜드가 있습니다.
바로 야놀자(49위)와 롯데케미칼(50위)입니다. 이들 두 브랜드는 명확한 비전을 바탕으로 코로나 팬데믹과 4차 산업혁명 등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빠르게 대응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.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